ㅣ산후조리원 20년 경력 테라피스트
Q.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저는 현재 쉬고 있는데요. 예전에는 산후조리원에서 실장으로 근무했었습니다. 테라피스트로써는 20년 넘게 일을 했습니다.
Q. 르노벨 임산부 케어 교육을 받게 된 계기가 어떻게 되나요?
A. 르노벨 임산부 케어 교육은 다섯 번째 받고 있는데요. 교육을 받게 된 계기는 지식적으로 임산부에 대한 몰랐던 이론을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알려주는 부분이 있어 매력을 느꼈고, 그래서 지속적으로 받고 있습니다.
Q. 르노벨 임산부 케어 교육이 다른 교육과 차별화되는 점이 있나요?
A. 일단 체계적이라는 것이 가장 큰 차별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테라피스트로써 단순히 마사지해 주며 근육을 풀어주는 것으로만 알고 있었습니다.
교육을 통해 임신은 굉장히 디테일한 과정을 경험하게 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래서 고객에게 더 집중할수 있도록 알려주는 교육이였습니다.
Q. 르노벨 임산부 케어 교육을 받고 어떠한 점이 도움이 되셨나요?
A. 일단 산모님을 대하는 태도가 달라졌죠. 왜냐하면 여자 일생 중에 가장 행복한 시기이기도 하지만 가장 잊히지 않는 시기가 바로 임신과 출산 과정 중에 이루어 진다는 것을 교육을 통해 확실하게 알게 되었습니다.
산모님들이 힘들어지는 게, 내 몸의 변화에 의해서가 아니라 심리적, 호르몬적으로 모두 다 결합된 부분이라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산모님들과 마사지뿐 아니라 산모님의 마음까지 알게 되니까 더 가까워지고 공감대 형성이 잘 된 거 같아요.
Q. 르노벨 임산부 케어 교육을 받고 싶은데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한마디만 부탁드릴게요.
A. 임산부에 대해서 교육을 받고 싶다 하시면 꼭 도전해보세요.
저는 결혼하지 않았어요. 아기도 낳아보지 않은 사람이에요. 그렇지만 지금 임산부 교육을 받고 좀 더 전문인이라고 산모님들에게 상담할 때 정확하게 말씀을 드려요.
제가 드리고 싶은 말씀은요. 요즘은 트렌드가 임산부에 대한 관심이나 이런 것들이 굉장히 많거든요. 나는 나이가 어려서 나는 아직 결혼하지 않아서... 이런 부분들 때문에 굉장히 고민을 많이 해요. 산모님들이 나를 어떻게 생각할까.
그렇지만 교육을 받다 보면 자부심이 생기고 자신감이 생기고 산모님에 대한 애착감, 애정도 생겨 나도 모르게 그런 멘트나 심리적인 걸 파악을 해서 산모님을 대하는 게 달라질 수 있거든요.
교육은 한 번만 듣는다고 다 얻어지는 게 아니기에 저는 여러 번 교육을 들었던 이유가 산모님들의 케이스가 너무 다양하기 때문에 그것을 잘 파악하려면 공부도 해야 하고 교육을 받아야 된다고 생각해요. 한 번이 끝이 아니라 여러 번 반복해서 들어보세요. 그럼 제가 흘려보냈던 것들 그리고 새롭게 뭔가를 배워갈 수 있을 거예요.
특히 여기 김숙자 이사님이 항상 연구를 하세요. 공부도 하시고 그래서 매번 교육을 들을 때마다 한 번도 똑같은 적이 없어요.
매번 순차적으로 들어봤을 때 어느새 나도 모르게 전문가가 되어버렸고 자신 있게 산모님들한테 말씀드릴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거라고 믿습니다.